카카오바이크라고 최근 서비스 중인 카카오T의 바이크 대여 서비스 인데요. 아직 서비스가 원활하게 되고 있진 않지만 이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많은 활용이 될거라 생각이 되는 서비스 입니다. 대어 서비스이기 때문에 요금과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바이크 서비스 지역
카카오바이크를 이용하시려면 우선 카카오T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T 앱의 메뉴에서 '바이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바이크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서비스 지역보기'라는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현재는 인천, 성남, 위례신도시, 전주, 울산, 하남, 서울, 안산, 대구 등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 카카오바이크 사용방법
우선 카카오바이크 화면에서 왼쪽하단부에 있는 결재수단 등록을 먼저 해줘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재수단에는 카카오T포인트, 카드, 휴대폰, 페이팔 등 선택이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결재방법을 선택하여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바이크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다음에는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모터가 작동되니 편안하게 타시면 됩니다.
| 카카오바이크 요금
카카오바이크는 기본요금 1500원이 있으며 기본요금에 따른 시간은 15분입니다. 이후에는 1분당 100원의 요금이 부과되니 15분 이상타게 될 경우 1분당 100원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바이크를 이용하시려면 보증금 1만원 결제를 해야 합니다. 반납할 경우 보증금은 회수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서비스 이외 지역으로 타고 가서 반납할 경우에는 추가 수수료 2만원이 부과되니 꼭 서비스 지역을 이탈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