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심장 질환이 사망원인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심장 질환의 경우 노화와 노인인구 증가와 연관성이 있다고 봅니다.

 

심장마비, 뇌졸중 등 여러 심장병은 나이와 무관하게 나타난다. 미국 심장 협회가 소개한 50세 이전에 심장 질환이 발생되는 이유 5가지를 알아보겠다.

 

1. 흡연

젊은 사람에게 심장 동백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큰 이유에는 흡연이 있다. 담배를 피우는 젊은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동년배에 비해 심장 마비가 발생할 확률이 무려 8배나 높다고 한다.

 

의사들은 "젊더라도 심장마비를 피하려면 담배를 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2. 임신 질환

임신했을 때 임신성 당뇨나 자간전증에 걸리는 경우 심장 질환이 발병할 확률이 증가한다. 임신했을 때 이런 증상들은 주로 동맥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의사는 "임신과 관련된 이상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심장 질환 관련 상담을 해야한다"라고 말했다.

 

 

 

 

3. 고콜레스테롤 혈증

고콜레스테롤 혈증은 심장 질환에 위험한 인자로 보고 있는데, 특히 가족성 고콜레스테롤 혈증은 가장 특별한 형태의 하나다. 가족성 고콜레스테롤 혈증은 유전성 질환으로 주로 혈장 내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저밀도 지질단백질 축적이 일어나 힘줄이나 드물게는 피부에 콜레스테롤이 쌓인다.

 

연구로 밝혀진 사실로 가족성 고콜레스테롤 혈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 남자의 경우 절반에 가까운 정도가 50세 이전에 심장마비나 협심증에 걸린다라고 했다. 여성의 경우 60세 이전에 심장마비가 올 확률이 30%나 달한다고 한다.

 

4. 인종

고혈압은 심장병의 주요 요인 중 하나인데, 미국의 경우 흑인에게 고혈압이 많다.

 

미국 흑인 성인 4명 중 3명이 55세 이전에 고혈압에 걸린다. 흑인에게서 고혈압 발생율이 높긴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저염 건강식을 먹는다면 고혈압을 관리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5. 우울증

우울증이 있으면 스트레스 호르몬과 염증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이 분비되어 동맥을 좁게 만들기도 한다. 우울증 환자는 잘 먹지도 않고 운동도 하지 않으며, 수면 부족 등 정신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에 건강이 위험할 확률이 높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