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오고 몸이 점차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런 와중에 가장 많은 걱정거리 중 하나인 '치매' 요즘 시대에는 4~50대의 젊은 치매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왜 젊은 치매환자들이 늘어나는 걸까요?
우리가 치매를 일으킬 수 있다는 행동을 자주하기 때문이라는데요. 어떤 행동이 치매를 일으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치매를 일으키는 행동
치매는 뇌 건강이 중요한데요. 뇌 건강을 해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자주하는 습관들 중 뇌건강을 해치는 행동입니다.
1)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듣는 행동
이어폰을 귀에 꼽고 음악을 크게 들으면 뇌의 인지 기능을 저하 시킬 수 있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2) 걱정을 많이 하는 습관
걱정을 많이 하는 습관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량을 증가시켜 치매 위험을 높일 수 있는 습관입니다. 뇌건강을 해치는 행동이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걱정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한번에 두가지 행동을 하는 멀티태스킹
현대인의 습관 중 하나인 멀티태스킹(한번에 두가지 행동을 취하는 행동)은 치매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행동 중 하나 입니다. 뇌는 한가지 일에만 집중할 수밖에 없는데 여러가지 행동을 한번에 취하면 단기 기억과 주의력을 떨어뜨리고 자칫하면 지능 지수 저하 및 뇌 손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입니다.
| 치매를 예방하기 좋은 방법
치매를 예방하기 좋은 방법은 어려운 퀴즈 보다 가벼운 퀴즈를 즐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귀에 이어폰은 빼두고 걱정을 적게하시고, 일을 할때는 하나만 처리하시고 가끔 가벼운 퀴즈를 즐기시면 치매 예방이 될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