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항상 스트레스가 쌓이는 세상 속에 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우리 몸은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트레스가 심할때 증상
1) 속이 자주 쓰리거나 배가 아픔
스트레스가 쌓이면 위장이 안좋거나 속이 쓰려서 입 맛도 없고 힘든 상황이 많이 발생됩니다. 특히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더욱 심하다고 합니다.
2) 깜빡깜빡하는 경우가 빈번함
뭔가 기억 상실은 아닌데 계속 무언가 잃어버리고 깜빡깜빡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됩니다. 이것은 뇌의 집중력이 감소되기 때문인데요. 스트레스가 뇌의 집중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3) 끊임없이 추위를 느끼거나 손발이 시려움
열이 나는것이 아닌데 손발이 차가우면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4) 탈모 증세가 있음
탈모는 스트레스로 인한 요인 중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5) 근육이 자주 뭉침
학창시절 공부할때 근육이 많이 뭉치죠.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 뭉침도 한 영향을 줍니다.
6) 편두통 혹은 만성두통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쉽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편두통이 심해지다가 만성두통을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편두통이 아니 머리통 전체가 두통이 시달리신다면.. 혹시 주식이 잘못됐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7) 잦은 폭식으로 체중이 증가함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해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확실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을 하기 쉬워지는데요. 무언가 먹고 나면 포만감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8) 불면증 혹은 이상한 꿈을 꾼다.
편안한 잠을 자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을 비우시는게 스트레스를 줄이고 잠을 편히 자는 방법입니다.
반응형